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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호 제목
          40 크라이테리온 FAQ:Q.사용자는 Criterion 웹사이트에 접속하기 위해 어떤 기술적 조건이 필요합니까?   

          Criterion Service는 인터넷 연결과 웹 브라우저만을 필요로 하고

          PC, 리눅스와 Mac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소 권장 기준과 네트워크 구성 권장의 설명은 System Requirements Sheet (PDF)을 참고하십시오.


          39 크라이테리온 FAQ:Q.Criterion Service는 글의 구조적 요소를 평가할 때 어떤 특징을 바탕으로 이를 평가 합니까?   


          어휘의 사용, 수사적 용법, 조직적 요소의 적절한 순서와 문장의 연결 등을 포함한

          많은 특징들이 최종적으로 고려되어 에세이의 전체적 구성에 대한 설명을 첨삭합니다.


          38 크라이테리온 FAQ:Q.시스템은 각 문장과 그에 해당하는 구조적 설명을 제공합니까?   


          Criterion Service의 첨삭은 간혹 여러 문장이 하나의 구조적 요소와 연관되어 있기도

          하고, 완전한 한 문단이 하이라이트되어 구조적 설명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또한 각 문장에 해당하는 오류는 문장마다 독자적으로 첨삭 됩니다


          >> 크라이테리온 FAQ:Q.Criterion Service와 전문 채점자와의 평가는 얼마나 일치합니까?   


          전문 채점자의 평가는 시스템과 거의 일치합니다. ETS의 연구진의 연구결과,


          일반적으로 Criterion Service에서 채점된 점수와 전문 에세이 채점자에게서 채점된 점수는 정확하게 일치하거나

          1점 이내의 근소한 오차가 있었습니다.

           

          양쪽 모두 같은 채점 지침과 채점 체계를 사용하였습니다.


          36 크라이테리온 FAQ:Q.자동화된 시스템이 어떻게 에세이의 구성을 인식하고 그에 맞는 구조적 설명을 할 수 있습니까?   

          에세이의 구조적 요소를 자동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개발된 알고리즘은

          사람이 첨삭한 에세이 샘플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샘플 에세이를 채점한 전문 채점자들은 적절한 구조적 설명과 함께 에세이 자료를

          첨삭 하였습니다.

           

          채점자들은 약 1400개의 대학 수준 토픽의 에세이를 첨삭하고 이를 시스템에 입력

          하여 Criterion Service는 데이터베이스에 입력된 전문채점자의 채점방식으로

          에세이의 구조적 요소의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35 크라이테리온 FAQ:Q.에세이의 조직적 분석은 학생들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습니까?   

          학생이 보다 세련되게 글을 쓰게 되고 글의 조직적 구조에 대하여 알게 됨에 따라,

          Criterion Service는 에세이의 구조적 요소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이 툴을 사용하는 학생은 본인의 에세이의 구조적 요소의 전반적인 분석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학생이 에세이를 쓴 후, 시스템이 학생의 글에 결말이 없다는 피드백을

          주면, 학생은 피드백을 참고하여 결말이 갖추어야 할 요소에 맞추어 글을 수정합니다.

          이러한 자동화된 피드백은 글쓰기의 구성과 전개를 향상시키는 첫 단계의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이러한 피드백은 학생이 교사로부터 받을 수 있는 전통적인 피드백과 유사

          합니다.


          34 크라이테리온 FAQ:Q.Criterion Service의 분석 기능은 계속 발전합니까?   

           

          ETS의 전문적인 채점자들은 엄선된 에세이를 계속 수집 첨삭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 내에 축적된 첨삭의 방식들은 논리 정연한 논설문과 같은 글의 조직적 구조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첨삭 채점기술을 사용하여 채점된 에세이들이 늘어날수록 Criterion Service 내에 첨삭의 방식도 같이 업데이트됩니다.


          33 크라이테리온 FAQ:Q. 글의 어떠한 조직적 요소가 분석되나요?   

          이 최첨단 기술은 서론 또는 배경 자료, 논제문, 요지, 보충설명과

          결론을 포함한 에세이의 구조적 요소를 확인하는 기술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Criterion Service는 교육자가 어떻게 채점하는지를 반영하여 판단합니다.

           

          예를 들면, 학생의 에세이를 채점할 때, 교육자는 글 흐름의 구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합니다.

           

          교사들은 요지가 불충분하게 뒷받침 되었다든지 논제문장이 없다는 피드백을 줍니다.

           

          이러한 교사의 피드백은 학생이 글 흐름의 구성을 다시 생각하도록 도와줍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Criterion Service도 피드백을 제시하고 학생이 자신의 에세이의 조직적 요소를 생각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2 크라이테리온 FAQ:Q.Criterion의 feedback은 학생들에게 어떻게 작용합니까?   

          에세이의 구조적 요소를 분석하는 Criterion Service의 기능은 학생의 에세이에서 문법, 어법, 철자, 스타일과 관련하여

          드백을 제공하는 다른 학습 도구의 중요한 보조 역할을 합니다.

           

          현재 다각 평가와 교습을 위한 자동 채점 기술의 수용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교육기관과 교육 연구가들은 에세이에 대한 숫자화된 점수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문법, 어법, 철자와 내용의 구성을 분석하는 평가 응용 프로그램의 발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습이라는 측면에서 보면, Criterion Service의 최종 목표는 자동화된 피드백으로 학생이 혼자서 글쓰기를

          연습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글쓰기 능력의 향상과 교정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Criterion Service는 전통적인 교습방법에 체계적인 쓰기 교육을 지원하는 유익한 보조 도구입니다.

           

          구체적으로, 학생들이 일반적인 글쓰기의 이론보다는 자신만의 취약부분에 정확히

          첨삭된 피드백을 받고 그 부분에 집중하여 글쓰기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31 크라이테리온 FAQ:Q.본인의 자료 관리 시스템에서 Criterion Service로 학생 정보를 가져올 수 있습니까?   

          그렇습니다, Criterion Service는 다양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Criterion ServiceadminCSV형식으로 만들어진 data로 학교, 교과 과정, 학급,

          작문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는 “Classes Report” 화면의 기능을 이용하여 학생 정보를 Criterion Service

          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HELP (도움말), Criterion Service 사용자 매뉴얼과 행정 부록에

          자세한 설명이 제공 됩니다.


          30 크라이테리온 FAQ:Q.Criterion Service 내의 본인의 포트폴리오를 자신의 컴퓨터로 저장할 수 있습니까?   

          그렇습니다. Criterion Service는 대부분의 포트폴리오를 텍스트파일(txt형식)이나

          엑셀파일(csv형식)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두 기능의 자세한 사용법은 Criterion Service의 사용자 매뉴얼과 행정 부록을

          참고하세요.


          29 크라이테리온 FAQ:Q. Criterion Service의 이용을 위해서 인터넷 연결이 꼭 필요 합니까?   

          학생은 먼저, 오프라인에서 워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에세이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에세이 작성 후, Criterion Service에서 점수와 분석을 받기 위해서는 최종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시간이 제한이 있는 과제나 시험과 같이 학생의 정확한 성적의 산출을 필요로 하는

          경우, 학생들은 온라인 상에서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28 크라이테리온 FAQ:Q.학생이 Criterion Service를 속일 수 있습니까?   

          e-rater 채점 엔진이 내용을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교묘하게 쓰여진 논증에 의하여

          속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를 대비하여, 교사들은 채점자가 무작위로 에세이를 선택하여 읽는다고 통지

          하여 학생들이 고의적으로 Criterion Service 과제를 기만하려는 시도를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에세이가 같은 토픽에 관하여 채점된 다른 에세이와 비교하여 현격하게 다를 때,

          Criterion Servicee-rater 점수와 함께 “Advisory”라는 경고를 표시합니다


          27 크라이테리온 FAQ:Q.E-rater 채점에 사용된 기술을 무엇인가요?   

          e-rater 채점 프로그램은 Natural Language Processing (NLP)라는 글의 특징을 분석

          하는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ETS 연구진은 지난 60년간 글의 요약과 번역에 NLP를 사용해 왔습니다.

           

          현재 인터넷 검색 엔진들은 NLP를 사용하여 정보를 검색합니다.

           

          E-rater 채점 프로그램은 NLP를 사용하여 샘플 에세이의 특징을 확인하고 그들의

          연관된 중요성에 의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합니다.

           

          새로운 에세이를 평가할 때, e-rater 채점기능은 새로운 에세이의 특징과 데이터베이스

          의 에세이를 비교합니다.

           

          e-rater 엔진은 실제로 에세이의 내용을 읽는 것이 아니고, e-rater 데이터 베이스에

          만들어진 샘플 에세이의 점수에 따라 제출한 에세이의 점수가 타당하도록 책정됩니다.


          26 크라이테리온 FAQ:Q.Criterion Service는 점수를 어떻게 산출합니까?   

          Criterion ServiceETS에서 개발한 e-rater라는 기술을 바탕으로 합니다.

           

          E-rater 채점 엔진은 사전에 전문 채점자가 평가한 샘플 에세이와 새로운 에세이를

          비교합니다. 그리고 채점 엔진은 문장의 구조, 구성과 어휘의 유사성을 비교합니다.

          높은 점수를 받은 에세이들은 샘플 그룹 중 높은 점수를 받은 에세이와 가장 유사한

          에세이입니다.

           

          반대로, 낮은 점수를 받은 에세이들은 샘플 그룹 중 낮은 점수를 받은 에세이와

          유사한 에세이 입니다.


          샘플 에세이들은 ETS 연구진에 의하여 신중히 평가되었고, 점수대별로 충분한 수의

          샘플 량을 입력하여 Criterion Service는 믿을 수 있는 평가를 제공합니다.

           


          25 크라이테리온 FAQ:Q.Trait Level Indicator (영역 수준 지표)란 무엇입니까?   

          Criterion Service는 종합 점수(holistic score), 진단 피드백과 영역 수준 지표

          (Trait Level Indicator)의 에세이 쓰기 능력에 대한 분석이 제공됩니다.

           

          영역별 수준 지표는 과제 작성 화면에서 교사에 의하여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될 수 있습니다.

           

          영역 수준 지표의 세가지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문법, 어법, 철자 : 쓰기의 기초적인 능력 영역으로써 3가지 문법적 요소를

          하나의 영역으로 묶어서 표기합니다.

          2. 스타일

          3. 구성과 전개

           

          종합 점수와 비교하여 한 특정 영역에 너무 많은 오류나 피드백을 받는 경우, 교사가 보는 학생의 성적분석 화면에 그 영역에 해당하는 글쓰기 요소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러한 메시지는 그 에세이에 대한 해당 영역의 쓰기 능력이 다른 영역에 비하여 현저하게 낮을 때 나타나며, 학생이 그 영역에 주의하여 자신의 에세이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주의를 주는 신호의 역할을 합니다. 주의하도록 표시된 영역은 그 때에 제출된 에세이에 한정된 것이며, 반드시 그 학생의 전반적인 작문에 대한 평가는 아닙니다.

           

          예를 들어, 종합 점수 6점 중 5점을 받은 에세이의 어학 능력은 상대적으로 문법, 어법, 철자의 오류가 적고, 스타일이나 구성과 전개에 해당하는 약간의 피드백이 제공 됩니다. 그러나, 같은 점수의 샘플 에세이보다 문법, 어법, 철자부분에 오류가 많은 에세이의 경우, 영역 피드백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피드백은 에세이 교정 후, 종합점수에 가장 많이 영향을 주는 특정 영역의 요소에 주의할 것을 강조하여 설명합니다.

           

          또한 진단 피드백 기능은 에세이의 취약 부분을 찾고, 검토할 수 있는 많은 세부 설명을 제공합니다.

           

           

           

           


          24 크라이테리온 FAQ:Q.종합 점수 (Holistic score)란 무엇입니까?   

          종합 점수 (Holistic score)란 한 에세이에 부여된 전체적 점수 (보통 4점 또는 6

          기준)입니다.

           

          Criterion Service 의 종합 점수는 학생의 에세이를 전문 교사가 쓰고 평가한 수천

          개의 에세이와 비교합니다.

           

          채점 모델을 만들기 위해 사용된 에세이들은 시간이 제한된 상황에서 학생들이 쓰고

          전문가가 채점한 에세이입니다.

           

          학생들은 에세이 수정, 스펠링 체크 툴의 사용이나 자신이 무엇을 썼는지 생각해 보는

          시간이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시간 제약이 없는 평소 수업에 Criterion Service를 이용하여 글쓰기를 하는

          경우, (, 안정된 상황에서 글을 쓰는 조건이라면) 교사와 학생들은 자신의 점수가

          시스템의 샘플을 토대로 채점한 점수와 정확하게 비교될 수 없다는 것을 감안해야

          합니다.


          23 크라이테리온 FAQ:Q. Criterion Service가 제공하는 토픽 외에 다른 주제의 에세이를 채점 할 수 있습니까?   

          교사가 작성한 토픽도 일부 레벨을 제외하고 Criterion Service에서 채점할 수

          있습니다.

           

          채점할 수 있는 토픽을 만들기 위해서는 Scored Instructor Topic (교사 작성 주제)

          선택하여 과제를 만들고, 그 과제를 수행한 학생들은 종합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사가 직접 토픽을 만들 때 View Instructor’s Topic Guidelines을 클릭하면 팝업

          창으로 토픽의 작성 및 설명문이나 논설문에 관한 토픽을 만드는 단계적인 설명을

          제시하는 링크가 제공됩니다.

           

           


          22 크라이테리온 FAQ:Q.Criterion Service를 수업시간에 어떤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나요?   

          먼저 과제를 주고 숙제를 검토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사는 제출된 과제의 피드백을 확인하고 온라인으로 각각의 에세이에 직접 첨삭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학생과 온라인에서도 질문과 답변 등의 지도를 할 수 있습니다.

           

          수업시간 중 Criterion Service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과제를 수업시간에 내고 그

          시간에 같이 작성하면서 동시에 피드백 및 수정을 거쳐 작문을 완성하고 어려운 부분

          을 다 같이 해결해 봄으로써 Class의 전체적인 실력향상을 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내용은 여러 형식의 보고서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21 크라이테리온 FAQ:Q.다른 교육기관에서는 Criterion Service를 평가 목적으로 어떻게 사용하고 있습니까?   

          몇몇의 교육기관에서는 두 채점자의 점수를 더하는 방식과 같이 Criterion Service

          점수를 교내 채점자의 점수와 합산하는 방식으로 현 시험에 Criterion Service의 점수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 점수의 차이가 1점 이상인 경우, 3의 채점자가 에세이를 다시 평가합니다.

           

          몇몇의 교육 기관은 Criterion Service의 특정 점수를 지정하여 그것을 벤치마크

          테스트로 사용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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